본문 바로가기
건강

통풍 환자 다이어트 방법 소개 와 저탄고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by MinervaG 2021. 4. 6.

통풍 환자에게 다이어트는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저탄고지는 과연 도움이 되는 것인지 확인 해 보았습니다. 통풍으로 고생하고 있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하여 경험하고 실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 통풍 환자들에게는 다이어트가 매우 치료에 매우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는 분들에게도 통풍이 증상이 나타나곤 하는데, 이또한 결국 몸 속 요산 수치가 높은 경우이고, 요산이 많이 발생하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생기는 현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a href="https://www.freepik.com/photos/background">Background photo created by schantalao - www.freepik.com</a>

 

  • 실제 통풍 환자들 중 급격한 다이어트를 시도하곤 하는데, 이런 경우 체내 수분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갑자기 통풍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도 조심히 조금 씩 해야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정말이지 살 빼는 것도 조심해서 해야 하다니 참으로 피곤한 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저탄고지가 매우 유명 해 지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체질마다 그 영향이 매우 작을 수 있습니다. 저탄고지는 매우 과학적방법이기는 하나, 사람마다 그 영향도가 다르니 잘 찾아보고 적용 했으면 좋겠습니다.

 

  • 자 그러면 저탄고지, 과연 통풍 환자가 해도 될 것인가?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통풍 환자들이 전무 그런 것은 아니나, 술과 고기를 좋아하는 경우가있기 때문에! 우와 나는 저탄고지로 살 빼면 되겠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탄고지의 “지”는 지방입니다. 고기, 육류는 요산을 생성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맛있다는 술 안주는들은 대부분이 요산을 아주 많이 생성 해 주는친구들 입니다. 

 

 맛있는 음식은 (살찌는 음식) 이리도 요산을 많이 만들까요.

 

  • 저탄고지를 시행하면 분명 통풍을 격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살을 빼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 섭취가 늘어나면 요산 수치가 올라가게 되며통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술은 안 먹으니깐, 괜찮겠지? 라는 생각은 매우 좋지 않은 생각입니다. 가급적 육류 섭취를 줄이는 방향이 좋습니다. 통풍 환자는 살 빼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운동을 너무 과하게 해서 통풍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급적 소식하면서 자주 걸어 주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저탄고지 보다는 소식을 추천 드립니다. 소식할 경우에도 칼로리를 계산하여 하루 800키로 칼로리가 넘지 않는 선에서 야채를 주로 식사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