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모저모

애플 1인당 최대 구매 대수 제한? 신제품 발표는?

by MinervaG 2020. 3. 21.

안녕하세요. 공돌이 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애플 (apple)이 최근에 1인당 최대 구매 대수 제한을 진행 하고 있는 부분과 신제품 내용에 대해 글을 써 보고자 합니다.

미국의 휴대폰, PC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업체 애플 (apple) 1인당 2대로 제품 구매에 대한 제한을 실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감염병으로 인한 조치로 예상이 되는 상황인데요. 현재 한국에서도 애플 (apple)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가로수길도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잠정 휴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1인당 2대로 제한 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기사와 다양한 블로그에서 내용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이 1인당 2대가 아님을 확인 했고, 제품별로 구매 가능한 수량이 다르니 각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곧 애플 신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마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감염 병으로 인한 물량 공급 부족에 사재기와 같은 매점매석 현상을 막고자 시행하는 것 같습니다. 꼭 필요한 분들을 위한 정가 구매가 가능하도록 기업이 나서서 이러한 제도를 시행하는 모습은 매우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구매 뿐만이 아니라 신제품 발표도 기존과 달리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양한 신제품 군을 한번에 소개하였었지만, 올해는 제품별로 나누어 순차적 공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의 조합이 감성의 애플에 딱 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이패드의 그 성능 또한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아이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한 포토샵을 비롯한 다양한 사진 후처리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이라면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후처리 작업에 사용하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집이 가능한 환경이 되는 것이지요. 성능이 워낙 좋기 때문에 4k 촬영을 통한 영상 편집에도 탁월할 것으로 판단되며 YouTube 등 영상 활용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작 애플 펜슬이 아이패드 상단에 달라 붙는 구조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필기나 그림 작업에도 유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지막으로 매직 키보드입니다. 기존의 스마트 키보드도 함께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 키보드와 다른 점은 매직 키보드는 트랙 패드와 USB-C type을 통한 아이패드 충전 기능이 제공 됩니다. 마우스의 활용이 가능해진 애플이, 아이패드에서 트랙패드까지 지원하게 되어 이제는 아이패드가 노트북의 자리를 위협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실제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 조합으로 구매 시, 맥북 에어 금액에 버금가는 상황이 생겨 서로의 생태계를 위협하는 매우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PC 사용 환경과 아이패드의 사용 환경은 분명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상황에 맞게 구매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매직 키보드는 특히 floating design이라고 소개하는 공중에 뜬 아이패드의 모습입니다. 항상 지면과 키보드에 밀착되어 거치했던 기존의 거치 방식과 달리 공중에 띄워 더욱 인체 공학적 사용자에 맞는 모습을 구현 한 것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USB-C type을 활용하여 아이패드가 충전될 수 있도록 한 것에 대해서도 어떻게 보면 당연하지만 매우 잘 판단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정말 노트북과 구분이 안 되는 아이패드 프로 와 매직 키보드 조합! 소비자의 행복한 선택의 고민만 남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금액적인 고민도 많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아이폰SE2 또는 아이폰9 버전에 대한 기대와 신제품으로 많이들 예상하는 헤드셋입니다. 기존 아이폰SE 구조와 달리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예상하는 아이폰SE2는 아이폰 8과 유사한 구조로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휴대폰 트렌드는 대형 화면에 노치 구조가 아닌 펀치 홀 형태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페이스 아이디 사용으로 노치 구조가 유지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하나, 분명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아이폰SE2가 최근 휴대폰과 달리 디자인 적으로 최근 유행 디자인과 다를 것 같은데, 애플의 실적에 얼마나 좋은 영향을 줄 것인지 지켜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헤드셋의 경우 애플이 음향에 얼마나 더 투자를 하고 있는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노이즈 켄슬링이 들어간 에어팟 프로가 나와 많은 소비자들이 노이즈 켄슬링효과의 우수성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만큼 헤드셋도 노이즈 켄슬링 부분이 추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사실 많은 음향기기 회사들은 이미 헤드셋에 노이즈 켄슬링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늦은 출발선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애플의 감성 디자인, 과연 얼마나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