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 point lesson & IT리뷰

투명 플라스틱 labors lens 와 quantum stealth 그리고 투명 망토

by MinervaG 2020. 6. 7.

해리포터에서 나왔던 투명 망토를 기억하시나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서 주인공 해리를 투명인간으로 만들어주었던 투명 망토가 현실에서 구현이 가능함을 보이는 결과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캐나다의 위장 기술 기업인 하이퍼 스텔스에서 투명 스크린 기술에 대해 동영상으로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Canadian이 해당 기술을 만들었고, invisibility shield로써 CTV news에서 해당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실제 CTV news에서 한 기자가 invisibility shield를 들고 해당 shield 뒤에 위치함으로써 뒷배경은 보이나, 사람이 안 보이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해당 기술은 quantum stealth google이나 youtube에서 검색하면 쉽게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술의 원리는 빛을 휘게 만들어 특정 위치에 있는 사물을 빛이 피해가 사람이 해당 사물을 인식하지 못하게 하는 원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 meta material이라는 내용을 들어 보신 분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메타 물질이라고 불리는 물질 또한 음의 굴절률을 가져 소리, 전자기파, 에너지, 레이더 등을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지 않나요? 물체를 투명하게 만드는 기술이라니! 해당 기술은 군사 목적으로, 항공에서 촬영되지 않도록 탱크나 미사일, 항공기 등을 숨길 수 있는 기술로써 사용이 가능합니다. 군사 목적 뿐만 아니라 방패처럼 만들어 시위 진압이나, 특수 범죄에서의 경찰들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로써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Quantum stealth로 알려진 이 기술은 특허가 획득되어 있으며, 넓은 반사면 때문에 태양광 패널처럼 빛을 모아야 하는 기술에도 활용도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명 망토를 미리 경험을 해 볼 수는 없을까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lubors lens 루버스 렌즈입니다. 마법 도구로 사용되곤 하는 루버스 렌즈는 얇은 플라스틱으로 된 반 투명 렌즈입니다. 해당 루버스 렌즈는 약 2000원 이하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특정 방향의 빛을 막아 마치 투명해진 것처럼 만들어주는 렌즈입니다. Youtube에서 lubors lens로 검색하면 실제 어떻게 물체가 투명하게 변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과학과 마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해당 lubors lens를 한번 보면 꼭 하나 구입해 보고 싶을 것입니다. 해당 렌즈를 수십 개 구매하여 연결한다면 사람도 투명하게 만들 수 있겠네요.

 

물체를 투명하게 만드는 기술은 분명 다양한 곳에 응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분명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기술 중 하나라고도 생각합니다. 물체를 투명하게 만드는 기술이 상용화된다면창과 방패처럼 투명한 물체를 다시 눈에 보이도록 만드는 기술도 만들어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해당 기술이 우리 일상을 또 어떻게 바꾸게 될 것인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