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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생활/영어, 일본어 회화

일본 초등학생이 자주 사용하는 문장. 쉬운 일본어, 기초 일본어, 일본어 상황극

by MinervaG 2023. 12. 8.

일본 초등학생이 자주 사용하는 문장 50개를 한자와 히라가나를 섞어서 함께 배워 보도록 합시다. 초등학생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이지만, 실제 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공부 해 보면 좋겠네요.

 

먼저 가장 간단한 인사 입니다.

おはようございます. 

오하요우고자이마스.

こんにちは.

콘니치와. 로 발음하며 가장 기본적인 인사입니다. 오하요우고자이마스는 "오하요~" 라고 친구들끼리 아침에 인사를 합니다. 친한 친구라면 "오하요~" 라고 인사 해 봅시다. 그리고 선생님, 윗 사람에게는 "오하요우 고자이마스" 라고 해야합니다. 일본어도 한국말 처럼 존댓말의 개념이 있습니다. "콘니치와"는 오후에 하는 인사 입니다. 보통 11~17시 전 까지 사용합니다. 저녁에는 "콘방와" 로 인사합니다.

 

초등학생의 상황을 생각하면 이제 선생님, 숙제, 수업, 교과서, 도시락, 방학 등이 필수 단어가 되겠네요. 지금부터는 이러한 단어를 섞어서 문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 질문이 있습니다. 라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先生、質問があります.

せんせい、しつもんがあります.

센세이, 시츠몬가 아리마스.

이 문장은 초등학생도 쓰지만, 대학원에 가서도 사용할 수 있는 문장이고, 실제로 교수님을 선생님 (센세이)로 불러 질문을 드리게 됩니다. 매우 유용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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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께 질문이 있다고 했으니 이어서 "오늘은 어떤 수업이 있나요?" 를 표현 해 보겠습니다.

今日は何の授業がありますか?

きょうはなんのじゅぎょうがありますか?

쿄우와 난노 쥬교우가 아리마스까?

 

오늘은 산수 수업이 있습니다.
今日は算数の授業があります.
きょうはさんすうのじゅぎょうがあります.

쿄우와 산수우노 쥬교우가 아리마스.

여기서 "오늘", "수업", "있습니다"가 동일한 단어로 반복 됩니다. 다양한 곳에 응용이 가능하겠네요.

 

다음으로는 학생이라면 교과서를 깜빡하고 안 가져오는 경우가 많겠죠? "교과서를 안 가져왔습니다."를 일본어에서는 교과서를 잊어버렸습니다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教科書を忘れました.

きょうかしょをわすれました.

교과서를 잊어버렸습니다.

 

쉬는 시간이 다가오기 전에 친구들과 쉬는 시간에 놀자고 약속을 잡을 수도 있겠네요. "쉬는 시간 놀자"

休み時間に遊ぼう!

やすみじかんにあそぼう!

야스미 지칸니 아소보오!

 

피구하면서 놀자

ドッジボールをしながら遊ぼう!

ドッジボールをしながらあそぼう!

돗지보~루오 시나가라 아소보오!

여기서 돗지보~루는 dodge ball 의 영어를 카타카나로 표기한 것이며, 일본에서는 피구를 이렇게 부릅니다.

 

놀수도 있지만, 도서관에서 책도 볼 수 있겠지요? "점심 쉬는 시간에 도서관에서 책을 읽자"

お昼休みに図書館で本を読もう!

おひるやすみにとしょかんでほんをよもう!

오히루 야스미니 도쇼칸데 홍오 요모오!

 

점심시간에는 맛있는 급식이 배급됩니다. "오늘의 급식 맛있었어!"

今日の給食、美味しかった!

きょうのきゅうしょく、おいしかった!

쿄우노 큐우쇼쿠 오이시깠다!

 

이 이외에도 방학, 운동회, 소풍 등 다양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은 또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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