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 point lesson & IT리뷰/스마트기기 리뷰

아이폰 USIM 유심 교체 후 전화 안되는 현상 (LTE 데이터 인터넷만 되는 현상)

by MinervaG 2021. 4. 26.

<a href="https://kr.freepik.com/psd/mockup">Mockup psd는 user17882893 - kr.freepik.com가 제작함</a>

 

알뜰폰이나, 기타 통신사를 이용하던 유심을 자급제 휴대폰에 옮겨서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알뜰폰 요금제가 너무나도 매력적이고, 5G를 강요하지 않아 더욱더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알뜰폰 요금제가 뜨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와 통화를 많이 쓰지 않는 분이라면 5천에서 9천원대로 매우 훌륭한 요금제를 선택이 가능하여 금액이 적게 들어 유지비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폰의 경우 자급제를 직접 구매해야 하기에 다소 타 통신사의 기기 지원금이 없어 비싸게 느껴지지만, 사실 휴대폰 요금제 자체가 알뜰 요금제가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 한번 비교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애플사의 아이폰! 아이폰 만의 감성이 분명 있죠. 최근에는 보라색 버젼으로 또 출시되어 많은 사람을 설레게 하는 잇 템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아이폰을 자급제로 구매, 중고로 구매 하여 기존에 쓰던 유심칩을 장착했을 때, 분명 안테나는 뜨지만 까맣게 안 칠해지는 즉 통신이 잡히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희한한 것은 통신사 로고와 인터넷, 즉 LTE 데이터 통신은 되는 매우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바로 유심을 교체하는 것 보다는,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이나, 갤럭시 폰에 넣어 전화가 됨을 확인하고 다시 구매한 아이폰에 장착함을 몇 번 반복하면! 통화 실패에서 통화 가능으로 변경됩니다.

 

느낌에 아이폰과 통신 기지국과 뭔가 잘 안 맞는 것이 있는 듯 합니다. 정상 동작하는 아이폰과 갤럭시 폰에 넣었다 뺐다 한 후에 새로 구매한 폰에 넣어 확인하니 정상 동작됨을 확인했습니다.

 

알뜰 폰, 알뜰 요금제 사용 시 종종 발생하는 문제 같으니, 가족의 휴대폰이나 기존에 사용하던 폰을 활용하여 몇 번 넣었다 뺐다 하면 정상 동작하니 한번 통화 실패로 고통받는 분들께서는 도전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