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 point lesson & IT리뷰/스마트기기 리뷰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모두 사용가능한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 추천. 로지텍 MK850

by MinervaG 2020. 5. 1.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unifying 수신기를 이용한 무선 연결 마우스와 키보드를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에 대한 사용이 점차 넓어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에 대한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 제품은 unifying 연결도 되고 블루투스 Bluetooth 연결까지 지원이 되는 스마트한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해당 제품 리뷰는 개인 사비로 구입한 제품을 ~1년 이상 사용 한 후기입니다. 제품 사진은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며 문제가 있다면 삭제하겠습니다.

 

MK850 performance 제품으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를 함께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모두 포함된 제품입니다. 만약 마우스를 추가로 하나 더 구매하고 싶을 경우 M720 제품명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www.logitech.com

 

이 제품의 장점은 unifying 연결과 Bluetooth 연결이 모두 지원이 된다는 부분입니다. 일반 컴퓨터와 해당 제품 키보드와 마우스 연결을 위해서 unifying 수신기 1개만 있으면 2 제품을 컴퓨터와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중앙부에서 우측 방향 상단을 보면 하얗게 생긴 버튼 1, 2, 3 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블루투스 (Bluetooth)를 이용하는 스마트 기기들과 연결을 하기 위한 버튼입니다. 즉 총 3개의 스마트 기기와 연결을 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변경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가, 문자 혹은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빠르게 혹은 많은 양의 글자를 타이핑해야 할 경우 해당 키보드에서 하얀색 버튼 1번을 눌러 개인 스마트폰과 즉시 연결하여 연락을 하거나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 사무실 컴퓨터처럼 PC용 카카오톡을 설치할 수 없을 경우 해당 키보드의 위력은 높아집니다. 옆에서 보는 사람은 아마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지만, 사실을 문자와 카카오톡을 순식간에 보낼 수 있으니까요. 또 긴급 문자 발송을 위해 많은 내용을 타이핑할 때 문자 입력도 해당 키보드로 빠르게 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큰 장점입니다.

 

놀라운 것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One more thing. 마우스에서 중앙에서 왼쪽 하단 방향에 1, 2, 3으로 하얀색 글씨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해당 마우스도 블루투스 (Bluetooth)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즉 키보드에 1번과 마우스에 1번에 스마트폰을 등록한 후 각각의 버튼을 누르면 수초 내로 스마트폰으로 연결이 됩니다. 마우스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 앱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 후 키보드로 타이핑하고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즉시 키보드와 마우스의 2번 버튼을 눌러 컴퓨터로 돌아와 업무를 보시면 됩니다. 마우스로 개인의 휴대폰을 조정한다? 한번 해 보시면 이 놀랍고 편한 기능을 계속 사용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런 편안한 기능들이 무려 아무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그냥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보안이 높은 PC를 사용하거나, 외부에서 PC를 다룰 때 해당 키보드와 마우스만 있다면 PC와 스마트폰을 왔다리 갔다리 하며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은 키보드에 손목 받침이 일체형으로 붙어 있는 것입니다. 나름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에 따른 손목 피로도를 키보드 자체가 훌륭하게 커버하고 있어서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손목 받침이 검정색 폭신폭신한 디자인으로 오랜 사용에 의해 하얗게 먼지가 생기기 때문에 물티슈 등으로 청소를 자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키보드의 가장 큰 단점은 ESC, F1, F2~F12까지 모든 버튼이 1열로 빈 공간 없이 배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키보드는 ESCF1 사이가 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F4F5 사이가 떨어져 있고요. Function key라고 물리는 이 F1, F2~F12는 붙어 있어도 사실 큰 문제는 안 되지만, ESC 버튼과 F1이 붙어 있다 보니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ESCfunction key들의 배치에 대해 다시 한번 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적응이 되면 신경이 안 쓰이지만 기존에 손가락으로 알고 있는 감으로 누르게 되면 잘 못 누르는 경우가 많아 계속 도움말이 나오는 황당함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 키보드의 타이핑 소음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아주 조용한 독서실에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을 만큼 조용합니다. 타이핑 느낌은 노트북보다는 깊고 일반 키보드보다는 조금 얕은 느낌입니다. 기계식과 같은 타이핑 느낌을 원하신다면 해당 제품은 거리가 멀기 때문에 다른 제품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키보드는 AAA 2개 로36개월, 마우스는 배터리 AA 1개로 약 24개월로 설명서에 나와 있습니다. 하루 종일 키보드와 마우스를 작업하시는 분을 기준으로 하면 마우스와 키보드 모두 대략 1년에서 1년 반 정도의 배터리 수명으로 생각됩니다. 무선 키보드 수준에서 매우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 기기 연결에 있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며 사용에 문제없기 때문에 구매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감 상태도 매우 훌륭하고 깔끔합니다. 아참 마우스의 경우 초고속 스크롤링을 지원합니다. 긴 글을 읽거나, 긴 프로그램 작성 시 초고속 스크롤링으로 마우스 스크롤 휠 아래의 버튼 한 번으로 초고속 스크롤링 기능으로 변경이 가능하여 해당 기능도 매우 편리하고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